Archive/Rust

[Rustlings] 5. Primitive Types

 Rust의 기본 데이터 타입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사하다. 여기서 몇가지 특징을 나열하면,

  • 정수는 데이터 크기별로 타입이 나눠져있다.
    • i8, i16, i32, i64, i128, isize(아키텍쳐 기준)
    • u8, u16, u32, u64, u128, usize(아키텍쳐 기준)
  • 정수 리터럴에서 다양한 진법 표현이 가능하다
    • 123_456_789 (끊어서 표현 가능)
    • 0xff
    • 0o77
    • 0b1111_1111
    • b'a' (u8에서만 사용가능)
  • 튜플이 존재한다
    • let t = (1, "hello", 2.1);
    • t.0 == 1 (튜플의 요소 접근)
    • let (num, string, float) = t (destruction 지원)
  • 배열 표기법
    • 타입 : [i32; 5]
    • 할당 : [12; 5] == [12, 12, 12, 12, 12]
  • string slice
    • 따로 문자열을 저장하지 않고 String에게 빌려옴
    • String 문자열의 일부를 가리킴
    • let s1 = String::from("hello");
    • let str1 = &s1[1..4];
    • str1 == "ell"

'Archive > Rus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Rustlings] 7. enum  (0) 2021.05.21
[Rustlings] 6. struct  (0) 2021.05.16
[Rustlings] 4. Move Semantics  (0) 2021.05.14
[Rustlings] 3. if  (0) 2021.05.12
[Rustlings] 2. Functions  (0) 2021.05.11